태그

2011. 11. 11.

산림청 빼꼼빠꼼 교실 밖 교실

02-927-7250 www.ecoperm.net



찾아가는 숲해설 프로그램 「빼꼼빠꼼 교실 밖 교실」본격 시작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소장 배오장)는 2009. 2. 4.(수) 수원국유림관리소 회의실에서 숲 해설을 희망하는 초등학교 및 유치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6개 초등학교 및 17개 유치원과 찾아가는 숲 해설 「빼꼼빠꼼 교실 밖 교실」 업무협약(MOU)식을 가졌다.


수원국유림관리소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숲해설 「빼꼼빠꼼 교실 밖 교실」은 업무협약을 맺은 유치원 등 상대자가 희망하는 장소에서 희망하는 시간에 숲 해설가가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숲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상대로 숲의 고귀함을 일깨우고 직접 숲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수원국유림관리소 배오장 소장은 “이번에 여러 학교 및 유치원과 업무협약(MOU)을 맺은 것을 계기로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어린 학생들에게 숲 해설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숲 친화적인 경험과 인성을 배양하는데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국유림관리소는 찾아가는 숲해설 「빼꼼빠꼼 교실 밖 교실」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하게 개발하여 관할지역인 수원·화성시 등 경기도 한강수계 이남 17개 시·군 지역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문의처 : 북부지방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박 용호


[SET_IMAGE]1,middle,left[/SET_IMAGE] 잘 조성된 “학교숲”이 학생들의 정서함양 및 현장학습의 장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는 지난 4월 9일부터 수원시와 안산시의 초·중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숲 “빼꼼빠꼼 교실밖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동안 “빼꼼빠꼼 교실 밖 교실“은 4월 9일∼10일 수원 매현초등학교 5학년생을 시작으로 11일 샬롬선교원, 14일 안산 초당초등학교, 16일∼17일 매현초등학교, 20일 수원여대부속유치원, 21일 수원 대평중학교, 23일 매현초등학교 2학년생까지 총 3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앞으로 27회에 걸쳐 총 1,080명이 체험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수원국유림관리소가 이번 프로그램 운영에 투입한 총 4명의 숲해설가들은 학생들을 인솔하면서 나무와 꽃의 이름을 바로 알게 해주고, 직접 관찰하게 하면서 학생들이 자연의 모습을 알아 가는데 중요한 매개자 역할을 하고 있다. 

수원국유림관리소에서 올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산림서비스 증진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자연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있다. 

찾아가는 학교숲 “빼꼼빠꼼 교실밖 교실”은 수원시와 안산시 소재 초·중등학교로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 운영 중에 있으며, 6월까지 신청이 마감된 상태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수원국유림관리소는 본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신청은 수원국유림관리소 산림경영팀(031-240-8922~3)으로 하면 된다. 

문의 :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권혁태 031-240-8922-3



댓글 없음:

댓글 쓰기